오키오 review이야기

[영화/review] 전쟁영화 그레이 하운드(2020) 톰행크스,스티븐 그레이엄 외 본문

영화 review

[영화/review] 전쟁영화 그레이 하운드(2020) 톰행크스,스티븐 그레이엄 외

okio87 2020. 10. 10. 22:41

영화 그레이하운드(Greyhound)

감독 : 아론 슈나이더

제작 : 게리 고츠먼/톰 행크스

각본 : 톰 행크스

출연 : 톰 행크스, 스티븐 그레이엄 외

러닝타임 : 91분

#그레이하운드#2차세계대전#해군영화#잠수함#톰행크스주연

이번에 보게된 영화! '그레이하운드'입니다.

저는 군목무를 해병대를 나와서 예전에 해군사관학교에서 교육을 받았던 기억이 압니다. 그때 한번 큰함정들을 본적있었습니다. 정말 장관이였습니다. . 해군 멋있죠 출렁이는 파도를 헤치고 갑판 위에 거대한 함포를 자랑하며 바다를 감시한다. 정말 멋진 광경이죠

영화 '그레이하운드'는 2차세계대전 당시 호위임무를 수행하는 구축함 선단이 독일제 잠수함 유보트와 싸우는 이야깁니다. 영화상에서 톰행크스가 처음으로 지휘관이되어 전대를 지휘하는 그레이하운드의 함장의 모습을 잘 그려낸것같습니다. 그리고 배안에서의 여러가지상황 및 전쟁과 죽음에 대한 공포심 및 두려움등을 느낄수있었습니다.

톰행크스의 긴장감 넘치는 표정

독일의 유보트'그레이 울프'입니다.

영화내내 긴박한 상황들이 많이 연출되어서 긴장감을 내려놓을수없었습니다. 다른 전쟁영화를보면 병사들간의 농담이나 긴장감을 내려놓는 상황등이 있는데 여기서는 그럴수가 없더라구요. 영화보는 내내 제가 마치 그레이하운드에 있는것처럼 묘한 긴장감이 계속 들었습니다.

수송단을 엄호하기위해 유보트와 싸우는 그레이하운드

정말이지 치열한 전투씬입니다.

영화 중간중간의 해군들만의 암호 및 용어가 있는데요. 그래도 자막에서 해석을 잘해주어서 보기 편했던것같습니다. 또한 톰행크스의 말하는내용을 보고하는 모습등 해군은 이런방식으로 보고를 하는구나 하고 새롭게 느껴졌습니다. 또한 배경음악도 긴장감을 연출하기에 아주 좋았습니다.

호송임무가 끝나고 환호하는 장병들

톰행크스의 이 표정은 잊을수없더라구요.

톰행크스는 임무를 끝내고 침실에서 자는 모습인데요. 이장면에서 울컥했습니다. 함장으로 병사들의 목숨을 책임지는 리더쉽을 엿볼수있었습니다. 임무수행하는 3일동안 식사도 안하고 잠도 안자고 함장의 위치에서 자리를 지키는 등 멋진 리더쉽을 보여주었습니다.

영화 '그레이하운드' 끝나고나서 여운이 남더군요. 리더가 무엇인지 리더는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요. 물론 영화 중간 중간의 톰행크스가 함장으로서의 모습과 동시에 인간으로서의 모습을 엿볼수있었습니다. 정말 잘만든 영화라고 생각이 듭니다.

Comments